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JJ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헬로미트”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이트 (www.hellomeat.co.kr) 이하 “사이트”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헬로미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고 합니다)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주소 등)등과 함께 구매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및 앱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한 이용 정책, 규칙, 및 지침 등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서비스 정책”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사이트 및 앱 등에 게시하며, 이러한 “서비스 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회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사이의 권리·의무를 확정하게 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30일 이전부터 사이트 및 앱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구매회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5. 위 제3항에 의해 개정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6. 위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구매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구매회원은 사이트 및 앱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구매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회원 : 회사와 헬로미트 파트너 입점 계약서를 체결하고 사이트 및 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를 말한다.
2) 구매회원: 본 약관을 승인하고, 지속적으로 사이트 및 앱이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① 사업자회원 : 사업자 등록번호 인증을 통해 사이트 및 앱에 가입하여,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② SNS회원: 회사의 제휴 사이트의 계정 정보를 활용하여 사이트 및 앱에 가입하여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③ 비가입구매회원: 사이트 및 앱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 및 앱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구매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
3) 아이디(ID): 구매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스스로 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 구매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구매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구매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상품: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사이트 및 앱을 통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 또는 용역을 의미한다..
7)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8)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회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할인쿠폰, 적립금: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제외) 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물품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및 적립금을 말합니다.
10) 전자상거래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앱을 통해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기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사이트 및 앱에서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판매회원의 상품에 대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제공하는 제1항 1) 의 서비스는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 및 앱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 뿐, 회사는 판매회원이 사이트 및 앱에 등록한 상품 및 용역 그에 관한 정보 등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판매회원은 판매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본 약관 및 서비스 정책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직접 등록·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정보 또는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원래 게시한 곳에 변경된 내용 및 일자를 명시하여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및 앱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구매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구매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구매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 및 앱을 통해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 또는 판매회원 모두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과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판매회원이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3. 제1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사이트 및 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과 입점업체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의 중개상품에 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 회사에 대하여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한 경우
2) 저작권 등 권리의 침해가 명백한 경우
3) 저작권 등 권리의 침해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4)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2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하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 및 앱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이나 서신우편, 카카오 알림톡, SMS, 전화, App Push 등의 방법으로 구매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구매회원은 수신 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불특정 다수 구매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 장 전자상거래서비스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8조 (전자상거래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또는 구매회원가입)
1. 전자상거래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구매회원 가입신청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전자상거래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구매회원과 사업자등록번호나 인적정보가 동일한 경우
3) 구매회원으로 등록 신청하는 것이 사이트 및 앱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또는 위법∙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구매회원 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구매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1. 구매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름, 아이디(ID),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2. 회사의 구매회원에 대한 통지는 구매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전자 우편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구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구매회원이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이에 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는 회사에게 책임이 없습니다.
제10조 (구매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으며, 구매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구매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구매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구매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구매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구매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구매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구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구매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구매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구매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구매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제3자에게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실제 청약 시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명시하여 구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헬로미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2조 (구매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1. 구매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제1항의 기간 내에 구매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재가입시 이용계약을 해지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하여야 재가입이 가능하며,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기존 계정의 데이터 및 혜택은 삭제되어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신규구매회원 가입 혜택의 오남용 방지를 위해 신규구매회원 혜택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1.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의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제8조 제3항의 승낙 거부 또는 유보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제24조에 해당하는 금지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이용계약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구매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이용계약 해지시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구매회원은 상품의 반환 등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4. 본 조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 3 장 전자상거래서비스의 이용
제1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구매회원이 회사 및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 및 판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사이트 및 앱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가상계좌 입금
4) 무통장 입금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4. 상품 주문시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3항의 가상계좌 입금 또는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시 해당 주문은 주문 접수 상태로, 주문 후 1시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을 구매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사이트 및 앱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회사 및 판매회원이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최종 결제 금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류(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최종 결제 금액으로 발행됩니다.
8. 매매계약은 구매회원이 입력한 배송지 주소가 국내인 경우에 한하여 체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할인쿠폰)
1.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구매회원은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매매계약 체결 시 (주문서 작성 및 결제 시) 해당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할인쿠폰 및 적립금은 구매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할인쿠폰 및 적립금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 및 적립금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배송 전 주문 취소로 인하여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할인쿠폰 및 적립금의 재사용이 가능하나, 배송 준비 상태 이후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 반품 등 회사의 내규로 정한 일정한 경우 및 쿠폰 및 적립금이 반환되었으나 쿠폰 및 적립금의 기한이 만료된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구매회원이 보유한 할인쿠폰의 만료 기간 3일 전 문자 및 알림톡을 통해 해당 사실을 안내합니다.
제16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완료 시점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영업일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2.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3. 회사 및 판매회원은 사이트 및 앱에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예상 배송 소요기간을 노출합니다. 예상 배송 소요기간은 구매회원의 구매를 돕기 위한 서비스이므로, 실제 배송 소요기간은 결제시점 및 구매회원의 주문서 작성 주소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회사 및 판매회원은 구매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회원이 대금을 결제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회사는 중개상품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 및 판매회원의 상품 출고 시점에 상품은 배송중 상태로 변경되며, 구매회원은 상품의 배송완료 후 7일까지 제19조에 의하여 품질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7.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전항에 의한 품질문의가 없을 시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 일에 자동 구매 확정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제17조 (환급)
1. 회사 및 판매회원은 구매회원(비가입 구매회원 포함)이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유선, 사이트 등을 통해 구매회원(비가입 구매회원 포함)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취소)
1.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결제를 완료한 후 상품이 발송되기 전 주문완료(결제완료) 상태에서는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2.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를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3. 취소신청은 사이트 및 앱의 마이페이지의 주문상세조회에서 신청하여야 합니다.
4.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의 계좌로 환불됩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구매회원는 구매한 상품에 반품·교환·환불·취소 등의 하고자 할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품의 보관 용도에 맞게 반드시 냉장 또는 냉동으로 보관해야 하며 판매회원 또는 회사에서 정하는 반품 처리 기준에 의거하여 반품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2. 구매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회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②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접수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5. 반품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할 경우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7.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8. 배송상의 문제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은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사가 구매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한 통지를 한 후 판매회원이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10. 회사는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교환, 반품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교환 또는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로서 회사는 판매회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구매회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수령한 상품을 판매회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지급으로서 회사는 구매회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2. 결제대금의 환불은 구매자의 결제가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의 결제의 경우는 즉시 결제 승인취소 처리가 되고,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의 계좌로 환불됩니다..
13.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4.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구매를 취소 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반품의 배제 사유)
1. 다음 각 호의 예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반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구매회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5)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 생산된 상품으로, 해당 거래에 대하여 반품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 또는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기타 상품의 반품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제한되는 경우
제21조 (구매안전서비스)
1. 회사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매안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구매안전서비스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 사이에 매매 계약이 체결되고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판매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판매회원으로부터 해당 중개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약정 수수료 등을 공제한 후 해당 판매회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판매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이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구매안전서비스는 사이트 및 앱에서 구매하는 모든 중개상품에 적용됩니다.
4. 구매안전서비스는 판매회원이나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을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중개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회원이나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5.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구매확정 기간 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만약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회원이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6.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구매안전서비스는 종료됩니다.
7. 회사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중개상품의 판매회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8. 구매 안전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사이트 및 앱을 통해 판매회원과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 4 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22조 (구매회원 등급 관리)
1.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구매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구매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 사항 및 그 변경은 사이트 및 앱 내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구매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구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구매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구매회원 탈퇴 이후 구매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구매회원 탈퇴로 인하여 구매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구매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구매회원 탈퇴 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4. 구매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구매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회사 및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및 앱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1) 제24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6. 구매회원이 작성한 쇼핑웹진,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은 사이트 및 앱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로부터 구매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24조 (금지행위 및 이용자 관리)
1.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은 아래 각 호의 금지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비가입구매회원 포함)에게 금지행위에 대한 소명요청 및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거나 또는 제2항에 해당하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허위 정보 기재
① 이용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 저작권 침해
①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3) 영업 방해
① 사이트 및 앱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② 사이트 및 앱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 및 앱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사이트 및 앱을 통해 구매한 재화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사이트 및 앱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 구매하여 사이트 및 앱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⑤ 본 약관에 따른 구매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4) 명예 훼손
①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②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 및 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시스템 부정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구매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채무 기일 내 미지급
① 사이트 및 앱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결제 부정행위
① 타인의 명의나 카드 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 구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③ 물품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구매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④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① 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사이트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사이트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한 제3의 구매회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②회사는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구매회원에 대하여 [ 1차 경고, 2차 일정 기간 이용 정지, 3차 영구 이용 정지 ]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인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금지행위
① 회사는 구매회원이 다음 아래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 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 및 앱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 수출 관리 법령과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여 사이트 및 앱이나 툴을 수출 또는 재수출하는 경우
2. - 사이트 및 앱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② 사이트 및 앱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금지행위를 한 구매회원에 대하여 하기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2) 해당 구매회원의 계정에서 주문 및 반품/취소가 진행중인 경우 진행중인 매매계약 취소
3) 이용계약의 해지
4)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5) 손해배상의 청구
3. 회사가 제1항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거나 또는 제2항에 해당하는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구매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구매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등 필요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25조 (회사의 면책)
1. 제4조에 따라, 사이트 및 앱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중개상품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사이트 및 앱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해당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단, 사이트 및 앱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회사와 구매회원 간의 직매입상품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매도인”의 지위가 적용되며, 거래 당사자로서 책임을 집니다.
2. 제5조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구매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5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구매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사이트 및 앱에서의 거래는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및 앱에서의 거래는 구매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구매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구매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 및 서비스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또는 해석상 이견으로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규율됩니다.
제28조 (고객센터)
1. 회사는 사이트 및 앱의 이용안내, 불만사항, 기타문의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내용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구매회원과 판매회원간의 거래 및 분쟁에 대해서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회원과 판매회원간의 분쟁 발생시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회사의 판단으로 지원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의 개별 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14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5. 구매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30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사이트 및 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구매회원은 상대방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약관 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할 수 없습니다.
3.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외 모든 문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 및 앱을 통해 구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1. 이
1. 이 약관은 2021년 05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2.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